2024-04-25 11:15 (목)
포티넷, 아마존 웹 서비스에 가상화 웹방화벽 공급
상태바
포티넷, 아마존 웹 서비스에 가상화 웹방화벽 공급
  • 길민권
  • 승인 2012.11.29 03: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웹-VM 솔루션, 웹 애플리케이션 안전하게 사용하도록 해줘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는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를 사용하는 고객들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솔루션인 포티웹(FortiWeb)의 가상화 버전인 포티웹-VM(FortiWeb™-VM)을 오늘부터 사용할 수 있다라고 발표했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의 네트워크 보안산업 수석 분석가인 크리스 로드리게즈는 “포티웹-VM은 포티넷의 향상된 보안 기능과 아마존 웹서비스의 뛰어난 유연성과 안정성이 결합하여 아마존 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일거양득의 효과를 제공함으로써, 자사의 전략적인 웹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 서비스 환경으로 이전하려고 하는 고객들에게 완벽한 조합의 솔루션이 될 것임을 확신한다.”라고 밝혔다.
 
포티웹-VM을 통해 기업은 자신의 내부 네트워크 상에서 동작하는 일련의 다른 포티넷의 보안 기술과 결합하여 아마존 웹서비스 플랫폼위에 매우 쉽게 가상의 웹 어플리케이션 방화벽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고, 게다가 이러한 솔루션들이 단일화된 중앙 관리 플랫폼위에서 관리가 가능하다. 이를 통하여 기업들은 포티넷이 제공하는 뛰어난 보안 성능과 유연성을 아마존 웹서비스 클라우드 환경으로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포티웹-VM은 애플리케이션 시그니처와 HTTP RFC 대응 위협, 자동 학습 기능을 통해 침입하는 공격에 대한 방어 기능과 같이 웹 애플리케이션의 정상적인 구동을 위협하는 다양한 보안위협에 대해 멀티 방어 기능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포티웹-VM은 사용자의 이용 행태에 대해 자동 및 동적 분석을 통해 정상적인 허용 가능한 접근 기준을 마련한다. 이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제공하여 기업 고객으로 하여금 웹 애플리케이션의 사용량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글로벌한 위치에 따른 웹 애플리케이션 요청 통계에 대한 구조적 정보를 보여준다.
 
포티웹-VM만의 특별한 통합 취약성 스캐너는 현존하는 애플리케이션 취약성에 대한 세부적인 분석을 제공하는데, 이는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성능을 보완하며 특히 PCI DSS(PCI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지불카드산업 데이터보안표준)는 비자, 마스터,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디스커버리, JCB 등 대형 다국적 카드 브랜드사들이 참여하는 정보 보안 프로그램을 말한다.) 대응에 유용하다.
 
아마존 웹서비스 파트너 생태계팀의 총괄 책임자인 테리 와이즈(Terry Wise)는 “아마존 웹서비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네트워크 보안이다. 우리는 아마존 웹 서비스를 완성하는 솔루션 파트너사들이 기업 보안 분야에서 가장 최강의 보안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인 지를 확인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클라우드 상에서의 보안은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고객들이 자신들이 사용하고 있는 보안솔루션과 최소한 동일하거나 혹은 좀더 우수한 보안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포티넷이 아마존 웹서비스에 매우 적합한 포티웹-VM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밝혔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지사장은 "아마존 웹서비스를 통해 보안 툴을 제공하는 것은 포티넷으로 하여금 클라우드 컴퓨팅 솔루션 분야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중요한 계기라고 볼 수 있다.”라고 의의를 밝히며, “아마존 웹서비스의 고객들이 전 세계적으로 대폭 증가하고 있는 현재의 추세에 있어서, 포티넷이 전세계 아마존 웹서비스 고객에게 혁신적인 포티웹-VM 보안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보람있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