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7:05 (금)
2018 미대수시, 정시를 위한 ‘2018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송파CGV에서 개최
상태바
2018 미대수시, 정시를 위한 ‘2018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송파CGV에서 개최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4.06 18: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4.jpg

미대입시연구소 '올섬'은 5월 16일(수) 오전 11시부터 2시간동안 가든파이브에 위치한 송파CGV에서 ‘상위 3% 미술대학 합격!! 기준은 펙트!!’ 라는 주제로 상위권 디자인 미술대학 수시, 정시모집의 합격 노하우를 공개하는 <2018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시즌1>을 개최한다. 대상은 현 고2, 고1, 중3 학생의 학부모님이며, 소수 정원제로 진행된다.

2~3년 내에 상위권 디자인 미술대학을 목표로 하는 미대입시생과 학부모들의 성공을 가로 막는 가장 큰 고민거리는 무엇일까?

내 자녀의 상황에 맞는 입시정보를 알고 싶은데 마땅한 해소처가 없는 것이 바로 가장 큰 고민거리 일 것이다. 미대 입시생을 둔 학부모라면 서울 상위권 미술대학에 누구나 관심을 가져보기 마련이다. 상위권 대학 진학을 위해 미술을 선택하였다는 학부모님들도 적지 않다. 특히 2021학년도부터 전 과목 절대평가 아니면 국어, 수학을 제외한 모든 과목 절대평가로 수능이 치러질 예정이므로 현 중학생 학부모는 특히 이에 따른 대비가 필요하다.

이들은 학원을 비롯한 많은 전문기관들이 주최하는 입시설명회, 특강 등을 참석하며 미술대학에 관한 정보를 얻으려 해보지만 별다른 소득을 얻지 못한다. 일반적인 입시와는 확연히 다른 미대입시에서는 대학별 전략이 매우 중요한데, 참석자의 기준에 맞춰 진행하는 설명회가 없기 때문이다. 미대입시는 목표로 삼는 학교에 따라, 또는 학과에 따라, 하나부터 열까지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에 걸 맞는 설명회가 그들에게는 절실하게 필요한 시점이다.

막상 설명회에 참여하여 상위권 미대의 정보를 얻고 싶어도, 내 자녀에게 맞는 실질적인 조언과 정확한 입시 컨설팅은 받기 어려운 현실에서 이번 강좌는 그러한 고민거리들을 완전히 해소 할 수 있는 자리이며, 미대입시생을 둔 학부모 누구라도 반길만한 새로운 형식의 강좌라고 할 수 있다.

이 강좌는 위례, 미사와 가까운 송파 가든 파이브에서 개최하며 '서울대, 홍익대, 이화여대, 고려대 합격비법'과 건국대 중앙대 등 상위권 미대입시의 성공전략을 제시해주기 위해 현 미술대학 교수이자 송곡여고, 중동고, 세종고 등 고등학교 미술과정을 지도한 강사를 초청하여 특별히 기획되었다.

이번 ‘2018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 시즌1’은 학부모 눈높이에 맞춰 2019학년 미대입시의 변화와 정보를 쉬운 용어로 풀어 공유하고 기존의 타 미대입시 설명회와는 다르게 브런치와 음료를 먹으며 소수인원만으로 설명회를 진행한다. 본 강좌는 7회째로 이전 모든 강좌가 조기마감 되었다.

시즌1 강좌료는 미대입시자료집 및 브런치와 음료 포함 20,000원이다. 강좌는 소수정원만 참가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를 진행한다.

참가신청은 검색 포털에서 '미대입시설명회 브런치강좌'로 검색하여 전용페이지 통해 신청 및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