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2:00 (금)
시큐아이닷컴, 보안 정보센터 SSIC 오픈
상태바
시큐아이닷컴, 보안 정보센터 SSIC 오픈
  • 길민권
  • 승인 2012.11.25 14:3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대상 제품 업데이트 정보, 최신 보안정보 무료 서비스

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닷컴(대표 배호경 www.secui.com)이 보안 정보센터 SSIC(SECUI Security Intelligence Center)를 정식 오픈하고 고객사를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시큐아이닷컴은 보안 정보센터를 통해 자사 제품의 업데이트 현황과 함께 최신 보안정보를 제공하는 보안 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이며, 수집된 보안 정보를 신속하게 제품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보안 정보센터는 ▲SECUI MF2(시큐아이 엠에프투), SECUI MFI(시큐아이 엠에프아이)의 탐지패턴, 애플리케이션 제어현황 ▲CVE, 취약점공격(Exploit) 등 보안취약점 정보 ▲악성코드 배포지, 스팸 배포지 등 보안위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시큐아이닷컴이 수집하여 제공하고 있는 보안정보에 따르면 2012년 보안동향은 △국내외 SW의 취약점을 이용한 제로데이 공격이슈 증가 △전체 취약점공격 중 웹 애플리케이션 관련 공격이 월 평균 55% 차지 △개인정보 유출을 목적으로 한 안드로이드 악성코드의 증가 △악성코드 제우스 지속적인 배포 등을 들 수 있다.
 
특히, 내년까지 지속 될 가장 큰 보안위협으로 지능형 지속가능 위협(APT, Advanced Persistent Threat) 공격을 포함한 표적공격이라고 밝히며, 보안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기반으로 대기업, 정부기관까지 공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시큐아이 보안 정보센터는 시큐아이닷컴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ssic.secui.com를 통해 이용할 수 있고, 향후 서비스대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