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20 (금)
인스타그램, 애플 워치 앱 지원 중단
상태바
인스타그램, 애플 워치 앱 지원 중단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4.04 18: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셔터스톡)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애플 워치 앱 지원을 중단한다. 이제 애플 워치 사용자들은 손목시계로 인스타그램 피드 사진을 확인할 수 없다.

인스타그램의 애플 워치 앱은 워치 OS가 등장한 초기부터 존재한 앱이었다. 사용자는 애플 워치에서 최신 사진과 피드를 보고 댓글을 달 수도 있었다. 하지만 이 앱은 지난 몇 년 동안 업데이트되지 않았다. 또 LTE나 와이파이 환경에서 아이폰이 가까이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앱이 실행되지 않은 경우도 있었다. 페이스북 앱은 애플 워치에서도 메신저를 지원하지만, 인스타그램은 워치 앱에서 메시징 기능을 추가하지 않았다.

인스타그램이 애플 워치용 앱 지원을 중단함에 따라 다른 유명 회사들도 애플 워치 앱 지원을 중단할 전망이다. 예를 들어 아마존, 구글, 트위터 등이다.

많은 소비자들이 애플 워치의 강점으로 꼽는 것은 알림 지원이다. 워치에서 일부 앱을 삭제하면 스마트 워치의 유용성이 향상되기도 한다.

인스타그램의 이런 움직임은 애플의 새로운 제한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4월 1일부로 애플 워치에서 워치 OS 2 SDK 또는 이후 버전을 사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인스타그램의 워치 앱은 워치키트 1.0에서 만들어졌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