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04:10 (월)
방탄소년단, 수입 얼마인가 봤더니…상상초월?
상태바
방탄소년단, 수입 얼마인가 봤더니…상상초월?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04.03 21: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방송화면)
▲ (사진= 방송화면)

방탄소년단 수입이 관심이다.

지난 1월 방송된 채널A의 '풍문으로 들었쇼'(이하 '풍문쇼')에서는 '아이돌의 모든 것'을 주제로 인생 역전한 아이돌을 화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당시 방송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놀라운 수입이 공개됐다. 소속사 측은 정확한 수익 금액을 밝히기 어렵다고 했지만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2016년에만 255억 원 정도를 번 것으로 알려져 탄성을 자아냈다.

'풍문쇼'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최근 시세 80억원 대를 호가하는 호화 아파트로 이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전 방탄소년단이 사용하던 숙소는 평범한 빌라로 멤버 다섯 명이 한 방에 있을 정도로 비좁았다고 한다.

고가의 아파트로 이사한 것은 멤버들의 안전 등 보안을 위해서이기도 하다. 이전 숙소는 접근성이 쉬워 사생팬들이 몰려드는 등 보안에 취약했다. 새 숙소는 철통 보안을 자랑하는 곳으로 알려졌다.

가수 슬리피는 "이전 숙소로 몇 번 데리러 갔었는데 실제로 접근성이 쉽고 앞에 팬들이 많았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방탄이 총알을 막아내듯 10대의 문화와 가치를 지킨다는 뜻이다. 처음에는 멤버들이 부끄러워했다고. 해외 활동이 시작되면서 BTS라는 이름이 탄생됐다. 해외에서는 이를 '비욘드 더 신(Beyond The Scene)' 즉 보이는 것 너머라는 뜻으로 해석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