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1 01:25 (토)
자동차 산업 혁신의 결정적 요소는 '다양성'
상태바
자동차 산업 혁신의 결정적 요소는 '다양성'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4.02 14: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자동차 산업 분야의 기업 대다수가 최고의 인재를 확보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는 '다양성'이라고 말했다.

혁신은 현상 유지에서 벗어나 외부의 생각을 받아들인 결과이며, 이것은 사람들 사이의 아이디어 교환과 공동 노력을 통해서만 성취될 수 있다. 즉 혁신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대인 관계의 순환이 반드시 필요하다.

센서스(Sensors)는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이 다양한 도전 분야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 통찰력, 아이디어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다양한 그룹의 사람들은 같은 사고 방식을 지닌 사람들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고 솔루션을 결정하도록 돕는다.

미 인재혁신센터(CTI)는 다양성을 존중하는 회사가 시장 점유율을 향상시킬 가능성이 45%이며 새로운 시장을 인수할 기회를 가질 가능성은 70%라고 발표했다. 소위 2차원 다양성은 타고난 성격과 성질에서 유래한다. 고유한 성격은 성별, 민족성, 성적 성향 등으로 구성된다.

CTI의 연구에 따르면 리더가 직원들의 다양성을 존중하면 가치를 주도하는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었으며 이런 문화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혁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가능성이 높았다. 또 직원들이 스스로의 다양성을 행사할 수 있는 목소리를 내는 것도 중요하다. CTI는 이를 위해서는 회사가 먼저 누구든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도 안전하다는 환경을 구축해야만 한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