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00 (목)
안랩, 팔로알토와 협력…기업시장 공략 강화
상태바
안랩, 팔로알토와 협력…기업시장 공략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2.11.20 14: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래티넘 파트너쉽 계약 체결…새로운 가치 제공
보안 기업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최근 차세대 방화벽 솔루션 기업인 팔로알토 네트웍스 (www.paloaltonetworks.com)와 엔터프라이즈 플래티넘 파트너쉽 계약을 체결하고 기업 보안시장 공략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안랩은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차세대방화벽인 PA시리즈 전 제품을 기업 고객에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안랩만의 보안 분야의 경험과 기술력, 컨설팅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지원능력을 제공한다. 또한, 보안관제 사업과 연계를 통해 기업 보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안랩은 이번 파트너쉽을 통해 국내의 기업 사용자들에게 차별화된 보안 기능과 가치를 제공하는 동시에, 향후 양사 간 협력을 발전시켜 해외 진출 기반도 다진다는 계획이다.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인 ‘PA 시리즈’는 기존 방화벽이 포트와 프로토콜, IP주소에 의존해 검사 및 차단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애플리케이션 인식과 사용자별 인식, 실시간 콘텐츠 인식, 손쉬운 정책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런 기능을 바탕으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나 P2P등과 같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을 제공한다.
 
안랩은 이미 지난 2010년에 팔로알토네트웍스의 차세대 방화벽 제품 군을 자사의 보안관제 서비스와 결합해 '세피니티 애플리케이션 인텔리전스(Sefinity Application Intelligence)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는 SNS, P2P 등 1,000개 이상의 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정교하게 식별함으로써 기업 임직원 업무 환경의 안전을 지켜주는 신개념 보안관제 서비스이다.
 
안랩의 김홍선 대표는 “최근 안랩은 인텔, 세이프넷 등 세계적인 보안기업과 협력을 활발히 하고있다. 이는 국제 보안 컨퍼런스 참가와 글로벌 인증 획득, 지속적 마케팅 등을 통해 글로벌 보안 기업들이 안랩의 기술을 인정한 결과라고 본다. 안랩은 이번 팔로알토네트웍스와 유통 개념이 아닌 새로운 보안 가치를 창출하는 형태의 파트너 협력을 맺어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운 보안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