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20 (금)
한컴 MDS 장명섭 대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신임 회장 선임
상태바
한컴 MDS 장명섭 대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신임 회장 선임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3.30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ESSIA 장명섭 신임회장(한컴MDS)
▲ KESSIA 장명섭 신임회장(한컴MDS)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회장 민경오)가 29일(금) 서울 쉐라톤 팔래스 호텔에서 제16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총회에서 한컴MDS 장명섭 대표를 9대 회장으로 선임하고 2017년 사업 결과 보고 및 2018년도 사업 계획(안)을 발표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특별 강연으로 전자부품연구원 고재진 센터장이 ‘커넥티드 차량 빅데이터 분석기술 및 비즈니스 서비스 소개’를 주제로 향후 스마트 카 산업 확대에 대비한 기술 및 기업에서 활용 가능한 서비스에 대해 강연하였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임베디드SW 산업에 대한 정책 마련에 사용할 수 있는 기반 자료로서 임베디드SW 산업에 대한 세부적인 통계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임베디드SW 산업 모집단 확정 조사와 더불어 국내 시장 규모 추정 및 임베디드SW 공급, 수요 기업의 산업 현황, 거래관계 등의 실태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실태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중소 SW 기업의 비즈니스 애로사항을 해결하고 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 방향을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임베디드SW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제16회 임베디드SW 경진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9대 회장으로 선임된 장명섭 신임 회장은 “4차 산업 대응을 위한 산업 전 분야의 관심이 증대되는 만큼 미래 산업 기술을 선도하기 위하여 임베디드SW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분야의 산업들과 대중소 기업간 상생을 통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협회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