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40 (금)
이노그리드,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솔루션 ‘오픈스택잇’ 정식 출시
상태바
이노그리드, 오픈스택 기반의 클라우드솔루션 ‘오픈스택잇’ 정식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3.29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29-7.jpg
이노그리드(대표이사 조호견)는 자사의 퍼블릭 & 프라이빗 국산 클라우드솔루션(IaaS) ‘클라우드잇’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신 오픈스택 기반 클라우드솔루션 ‘오픈스택잇’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상용 오픈스택 시장에 진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픈스택’은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로 서버-네트워크-스토리지 등 '인프라(IaaS 가상화'를 지원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적합한 플랫폼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로부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사용자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요소를 선택해 데이터센터 비용도 줄이고 더 나아가 유연한 운영과 복잡성을 최소화해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오픈스택잇’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에 몇 안되는 10년 가까이 퍼블릭 &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개발 및 직접 운영한 ‘클라우드잇’ 운영 노하우를 기반한 사용자 경험(UX)을 극대화 시켰다는 것이다.

관리자를 위한 메뉴제어 및 포털환경설정, 물리자산 및 가상자원 통합모니터링 ‘빅스’(VICS), 가상자원의 신청과 회수, 승인등 운영정책, 다양한 가상자원의 재화화를 위한 필수 가능인 미터링, 빌링, 청구서 발송기능 등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시켰다. 여기에 최신 오픈스택 전문 기술지원과 컨설팅까지 제공한다. 또한 4차산업 혁명시대에 AI(인공지능)와 딥러닝을 위해 자체 개발한 GPU인스턴스(컨테이너) ‘긱스’(GICS)제공, 자동화한 서비스 개발 및 배포를 위한 ‘데브옵스’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이사는 “지속적인 국산 클라우드솔루션 고도화와 함께 최근 급성장 중에 있는 오픈스택시장 사업다각화를 통해 클라우드 활성화는 물론 클라우드 도입을 고민 중에 있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선택의 폭을 넓이는 동시에 자체 개발한 GPU클라우드서비스와 모니터링, 재화화 등 차별화된 부가기능으로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경쟁할 수 있도록 R&D개발에 집중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