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8:55 (금)
유튜브, 더 많은 광고 제공해 사용자들 끌어 모은다
상태바
유튜브, 더 많은 광고 제공해 사용자들 끌어 모은다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3.29 15: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유튜브가 아마존, 애플 및 스포티파이 등의 경쟁 업체에 대항하기 위해 새로운 음악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단, 사용자들을 유료 고객으로 끌어 모으기 위해 더 많은 광고를 게재할 생각이다.

구글 소유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인 구글은 무료 음악 서비스나 오랜 시간 노래를 듣기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를 목표로 삼는다. 노래를 조금 듣다 보면 곧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그것에 지친 사용자가 사이트를 구독하도로 만드는 것이다.

구글의 음악 부문 담당자인 리오르 코헨은 여러 음반 회사가 오래 전부터 저작권 침해 및 레코드 회사나 아티스트에게 충분한 돈을 지불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음악 및 동영상 호스팅 플랫폼을 비판해왔기 때문에 유튜브가 음반 업계에 해를 끼치지 않는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유튜브의 이런 움직임은 유튜브뿐만 아니라 모기업인 구글의 문화적 변화를 의미한다. 두 웹사이트는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가장 인기 있는 검색 엔진 및 동영상 사이트로서의 위상을 유지하고 있다. 코헨은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광고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구독자가 되겠지만, 곧 광고를 높이 평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유튜브의 최우선 사항은 수준 높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며 사용자가 지나치게 많은 광고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