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5 (토)
카스퍼스키랩, AV-TEST 3개 부문 선정
상태바
카스퍼스키랩, AV-TEST 3개 부문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3.27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327-5.jpg
카스퍼스키랩은 IT 보안 제품 평가 기관 AV-TEST가 실시한 최근 테스트에서 카스퍼스키랩 제품이 소규모 비즈니스 솔루션,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솔루션, 인터넷 시큐리티 솔루션 3개 부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가장 큰 성과를 거둔 제품은 Kaspersky Internet Security로 최고 성능, 최고 편의성, 최고 복구 능력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또한 Kaspersky Small Office Security가 최고 성능 부문에서, Kaspersky Endpoint Security는 최고 편의성 부문에서, Kaspersky Virus Removal Tool은 최고 복구 능력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고 성능 부문은 격월로 진행되는 성능 평가를 합산하여 평균 점수가 최고인 제품을 선정한다. 이 평가 테스트에서는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웹사이트의 실행과 파일 복사를 비롯하여 자주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의 다운로드, 설치, 실행 등 일반적인 사용자 작업이 시스템 속도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한다.

최고 편의성 부문에서는 제품이 시스템의 편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초점을 맞춘다. 측정 기준은 알 수 없는 프로그램 탐지 또는 오진으로 경고 메시지가 발생하여 사용자의 집중을 방해하는 비율, 안전한 프로그램을 악성 소프트웨어로 오탐지하는 비율, 이 2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한다. 이를 고려하여 AV-TEST 특별 분석 시스템으로 Mozilla Firefox, Adobe Reader 등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최신 버전이 경고 메시지 또는 프로그램 차단 없이 완전히 설치되고 온전한 기능을 수행하는지 여부를 검토한다.

최고 치료 능력 부문에서는 테스트 시스템 내부에 악성 코드를 몰래 심을 수 있는 루트킷 기능을 갖춘 악성 코드를 비롯한 최신 악성 코드군의 감염 치료가 가장 우수한 제품을 선별한다.

카스퍼스키랩코리아의 이창훈 지사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카스퍼스키랩이 여러 성능 평가에서 거둔 성과를 보면 20여 년에 달하는 사이버 범죄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쌓아올린 카스퍼스키랩 제품의 뛰어난 성능을 확실히 알 수가 있었다. 카스퍼스키랩 전문가들이 갖춘 지식과 광범위한 위협 인텔리전스 데이터, 효과적인 보호 기술이 모두 어우러져 최신 사이버 공격을 발견해내고 알려진 위협과 알 수 없는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강력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