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40 (화)
인포섹, 보안성 강화한 데이터로커 총판 계약
상태바
인포섹, 보안성 강화한 데이터로커 총판 계약
  • 길민권
  • 승인 2012.11.15 21: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실·도난에 따른 데이터 유출 원천 차단…중앙 집중관리 지원
정보보안 전문기업 인포섹(대표 신수정 www.skinfosec.com)이 분실, 도난에 따른 데이터 유출 위협을 원천 차단하는 보안 외장하드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로커인터내셔널과 ‘데이터로커'의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보안 외장하드 “데이터로커”는 사업계획, 회계자료, 설계도 등 중요 데이터의 보관 및 이동에 사용되는 외장하드에 강력한 데이터보호기술을 더한 제품으로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의 보안인증 FIPS140-2를 받아 미국내 최고 보안수준을 요구하는 미국정보기관, 군, 방산업체 등에서 도입 사용중인 제품이다.
 
국제 암호와 표준 방식의 하드웨어 암호화 칩 내장으로 최고의 보안성을 제공하며 PC운영체제와 상관없이 USB를 인식하는 모든 운영체제에서 사용 가능하다.
 
일반 보안 외장하드의 경우 보안 설정 입력을 위해 PC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 하며, 키로깅과 같은 해킹 시 패스워드가 유출될 위험이 높다. 이에 반해 데이터로커는 보안 설정을 하기 위한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 없어 해킹의 위험을 원천 차단하는 것은 물론 랜덤 배열의 키패드 방식을 지원함으로써 남아있는 지문을 통한 패스워드 추측을 방지하여 보안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외장하드 분실, 도난에 따른 데이터 유출을 원천 방지하기 위해 별도의 보안Tag가 있어야만 패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도록 설계되어 분실·도난 시 습득자가 별도의 보안Tag를 소지하고 패스워드를 모두 알고 있어야 데이터 접속이 가능 하도록 한 이중 보안을 제공을 하는 것이 다른 보안외장하드와의 차별점이라고 인포섹 측은 설명했다.
 
또한, 다국어 메뉴 설정 기능을 통해 한국어는 물론 영어, 독일어 등 글로벌 환경의 기업과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며, 고객의 정보보호 체계에 따라 관리자가 허가한 PC에서만 보안외장하드 사용이 허가되고 원격으로 데이터를 잠그거나 삭제하는 중앙 집중 관리가 가능하다.
 
인포섹 영업본부 황성익 본부장은 “이번 총판계약으로 고객은 정보보호 전문기업인 인포섹을 통해 신뢰할 수 있는 보안외장하드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며 “분실.도난에 따른 데이터 유출 위험을 원천 차단하여 기업 및 기관의 정보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는 것은 물론 전문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포섹은 업무 특성상 데이터 보안이 중요한 일반 고객을 위해 오픈마켓인 11번가에서도 데이터로커를 판매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