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6 21:30 (화)
알카텔-루슨트, 드림라인에 차세대 대용량 광전송 솔루션 공급
상태바
알카텔-루슨트, 드림라인에 차세대 대용량 광전송 솔루션 공급
  • 길민권
  • 승인 2011.07.26 12: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회선 임대 서비스 사업자 드림라인(대표 박의숙)의 기업 고객망 구축을 위해 대용량 광전송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알카텔-루슨트는 차세대 광전송 솔루션 1830PSS(Photonic Service Switch)를 서울 및 인천 지역 드림라인 운용센터에 구축하게 된다. 인터넷전화(VoIP), 화상 회의 등 대용량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이 증가하면서 각 사의 이용 패턴에 적합한 회선 수, 전송 거리, 대역폭을 요구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확장성 및 유연성을 갖춘 네트워크를 새롭게 구축함에 따라 드림라인은 이러한 기업 고객들의 수요에 적극 대응할 수 있다. 아울러 고품질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트래픽 전송에 필요한 소모 전력과 상면적으로 획기적으로 줄임으로써 운용비(OPEX) 절감이 가능하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신원열 사장은 “인터넷전화나 FMC(유무선통합) 등 고대역폭 서비스는 물론, 향후 스마트 오피스 구현 및 다양한 부가 서비스 창출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에 대한 기업과 공공 기관들의 관심이 높다.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영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드림라인에 도입되는 1830PSS는 단일 파장으로 100 기가비트를 전송할 수 있는 ‘차세대 코히어런트(next-generation coherent)’ 광통신 기술이 적용된 로뎀(ROADM) 솔루션이다. 최대 8.8Tbps(초당 8.8테라비트)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며, 이더넷, SAN(Storage Area Network), SDH, 비디오신호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BT, 소프트뱅크, 360네트웍스 등 전 세계 80여 통신사업자에 공급되었다. [데일리시큐=길민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