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2:10 (토)
염증,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
상태바
염증, 관절에 좋은 음식 보스웰리아 효능...어떻게 먹는 게 좋을까
  • 김민지 기자
  • 승인 2018.03.20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사진전체픽사베이.jpg
▲출처=픽사베이

보스웰리아는 유향나무에서 추출산 수액을 굳힌 것으로 최근 관절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지며 중, 장년층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예로부터 동서양을 막론하고 약재로 쓰이는 귀한 식품으로 동의보감에서는 '염증 및 통증을 다스린다'고 적혀 있을 만큼 효과가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관절뿐 아니라 활동 장애, 붓기 감소 등에서 좋은 결과를 보인 바 있다. 효자식품이지만 우리에게는 조금 낯선 보스웰리아에 대해 제대로 알아보자.

◆보스웰리아 효능은?

보스웰리아에는 ▲상처 치유 ▲근육 강화 ▲두통 예방 ▲관절염 증상 완화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과거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보스웰리아가 류머티즘 관절염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보스웰리아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은 여드름에 좋은 음식으로도 잘 알려져 있으며, 과민성 대장증후군과 위장장애를 완화시켜준다.

◆보스웰리아 복용법 및 먹는 법

보스웰리아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다. 시중에는 보스웰리아 캡슐 제품도 있으며, 차나 가루로 먹을 수 있다.

보스웰리아 차나 보스웰리아 가루는 쓴맛이 강한 편이므로 두유나 우유에 타서 가볍게 먹는 것이 좋으며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좋다.

특히 가루 성분은 수제 비누를 만들 때 비누 베이스로도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이다.

◆보스웰리아 부작용은 없을까?

과도하게 많이 섭취하거나 장기간으로 복용하면 간 손상, 피부발진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캡슐로 섭취할 경우 정해진 용량과 복용법을 따라야 하며 파우더는 1일 5g 이내만 타 먹도록 한다.

또 어지러움,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