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45 (목)
마이크로소프트, 4월에 아웃룩 웹앱 폐기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 4월에 아웃룩 웹앱 폐기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3.15 17: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스
마이크로소프트는 안드로이드, 아이패드, 아이폰을 위한 아웃룩 웹앱을 폐기하기로 결정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웹앱 대신에 독립 실행형 아웃룩앱을 설치하도록 권장한다.

아웃룩 웹앱은 한때 본격적인 아웃룩 서비스와 브라우저 아웃룩 환경 사이의 중간 다리 역할을 했다. 이 앱은 기본 응용 프로그램에서만 제공하는 알림 푸시나 연락처 동기화와 같은 기능을 제공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4월에 아웃룩 웹앱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공식 커뮤니티 페이지에서 더 이상 아웃룩 웹앱을 구글플레이 스토어나 애플의 아이튠스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 팀은 “아웃룩 웹앱 모바일 사용자들은 반복되는 앱 내 메시지를 보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메시지는 아웃룩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앱이 최종적으로 종료되는 시기를 사용자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한다. 5월 15일에 이 앱은 작동을 멈출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 마케터인 유진 버레이지는 안드로이드와 iOS의 아웃룩 프로그램이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에 의해 지원되며 고객에게 최상 품질의 메일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