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4:30 (토)
LG유플러스-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MOU…정보보안 강화
상태바
LG유플러스-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MOU…정보보안 강화
  • 길민권
  • 승인 2012.10.30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와 정보보안 적용…의료서비스 수준 향상
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 www.uplus.co.kr)는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회장 윤영복)와 전국 요양병원의 클라우드 의료서비스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제휴로 양사는 전국 약 1천여 곳의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HIS(Hospital Information System, 병원정보시스템)를 활용한 맞춤형 의료정보시스템을 함께 개발키로 했다.
 
또 클라우드 솔루션과 정보보안 기술을 적용해 요양병원의 운영 효율성 개선을 통한 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환자의 정보보호를 강화하는 등 보안 및 안정성이 한층 강화된 의료정보시스템을 전국 요양병원에 구축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올해 출시한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은 클라우드 기술에 웹방식의 운영 솔루션을 적용해 구축이 빠르고, 유지 및 보수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날 협약식에서 LG유플러스 노세용 C&D단장은 “협회와 적극적 상호협력을 통해 요양병원 맞춤형 의료정보시스템 인프라를 구축할 것”이라며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정보시스템을 바탕으로 실버건강케어 서비스로 확대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노인요양병원협회 윤영복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요양병원 현실에 적합한 양질의 맞춤형 의료정보시스템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클라우드 HIS 도입으로 개인정보 보호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LG유플러스는 ICT 기반신규성장동력의 하나로 스마트헬스 분야를 선정해 클라우드 HIS(Hospital Information System, 병원정보시스템)과 개인건강정보를 통합관리하는 PHR 플랫폼, 개인 고객의 생활습관 변화를 위한 ‘케어코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DietU’ 등 헬스케어 부분에 진출해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