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0:10 (수)
'디톡스의 여왕' 깔라만시 효능, 잔병치레 잦은 사람에게 좋아
상태바
'디톡스의 여왕' 깔라만시 효능, 잔병치레 잦은 사람에게 좋아
  • 위아람 기자
  • 승인 2018.03.09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플리커
깔라만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감귤의 형제인 이 작고 둥근 과일은 필리핀과 같은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흔히 발견된다.

이 과일은 아주 신맛이 나는데 비타민 C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현지에서는 기침과 감기의 치료제로 주로 사용한다. 하지만 깔라만시 열매는 감기에 대한 효능 이외에도 건강을 위한 다양한 이점을 가지고 있다.

1.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깔라만시에 다량 함유된 헤스피리딘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유용하다. 때문에 꾸준히 깔라만시를 섭취할 경우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2. 디톡스 효과

깔라만시 디톡스는 아시아에서 잘 알려진 건강관리법이다. 깔라만시는 장기들이 잘 기능하도록 돕는다. 특히 깔라만시 주스를 정기적으로 마시면 풍부한 칼륨 덕분에 체내 염분 농도를 조절하는데도 유용하다.

3. 면역력 강화

잔병치레가 잦은 사람들은 칼라만시 식단으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깔라만시는 비타민 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을 막는 백혈구의 생성을 돕는다. 깔라만시는 독감의 좋은 치료제일 뿐만 아니라 강한 구연산 성분을 통해 기도 밖으로 가래와 점액을 배출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4. 피부미백효과

깔라만시는 미백기능 덕분에 천연피부관리제품이기도 하다. 깔라만시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얼굴은 물론 팔꿈치, 무릎, 손목 등의 어두운 곳이 희고 깨끗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