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9:55 (목)
아마존 알렉사, '기이한 웃음소리' 내 공포 분위기 조성
상태바
아마존 알렉사, '기이한 웃음소리' 내 공포 분위기 조성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3.09 14:5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아마존(Amazon)의 인공 지능(AI) 비서인 알렉사(Alexa)를 사용하는 몇몇 사용자가 불만을 토로했다. 알렉사가 갑자기 기이한 웃음소리를 낸다는 것이다. 아마존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말했다.

지난 며칠 동안 웹사이트인 레딧 및 소셜 미디어인 트위터 사용자들이 알렉사의 웃음소리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한 사용자는 "침대에 누워서 잠에 들려는 찰나 아마존 알렉사가 갑자기 소름끼치는 웃음소리를 냈다"고 주장했다. 또 다른 사용자는 사무실에서 대화를 나누던 중 알렉사의 웃음소리를 들었다며 "무서웠다"고 말했다. 소문은 삽시간에 퍼졌고 수많은 알렉사 사용자들이 기기의 전원을 꺼버렸다고 소셜 미디어에 인증했다.

아마존 알렉사를 사용할 수 있는 제 3의 기기도 있지만, 기이한 웃음소리는 아마존의 공식 기기인 에코 및 에코닷에서만 발생했다. 아마존은 "문제에 대해 인지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라고 말했으나 자세한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아마존은 "알렉사, 웃어" 또는 "알렉사, 웃을 수 있니?"라는 명령어를 무효화하는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전했다.

몇몇 사용자들은 에코의 마이크가 지나치게 민감해 사람들의 작은 소리를 잘못 이해하고 웃음소리를 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