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00 (금)
실비보험 가입조건 및 보장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해야 한다.
상태바
실비보험 가입조건 및 보장에 대해서 정확하게 인지해야 한다.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3.10 0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실비보험은 사실상 실손보험, 의료실비보험을 뜻하며 각종 사고로 인해 상해를 입었을 경우 그만큼의 치료비를 보상해주는 보험상품으로 각종 질병부터 성인병 등에 해당하는 중대 질병 및 상해사고까지 보장해주는 보험이다. 국민건강보험 비급여대상에 포함되는 고가의 검사비 또한 보장 가능하다.

자신에게 득이 되는 상품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보험사와 보험견적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인터넷보험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보험추천상품에 대한 보험료와 보험료견적까지 확인하고 가입한다.

실비보험료는 각 보험사 상품별로 차이가 있지만 본인의 나이, 성별, 병력 등 조건별로 금액이 달라질 수 있어서 가입 전 보험 비교 견적을 통한 확인이 필요하다. 보험 비교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보험료 계산, 견적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그 중 꼭 나한테 필요한 보장만 골라서 가입할 수 있는 다이렉트보험은 저렴하고 좀 더 현명한 가입 상품이다. 가입절차가 간편하고 어떤 암보험에 가입을 했는지 정확한 확인이 가능해서 다이렉트실비보험도 알아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기본적인 상해나 질병사망, 후유장해, 암, 배상책임과 같은 다양한 분야를 보장해주는 종합보험상품도 있는데 하나만 보장해주는 것이 아닌 종합적으로 보험상품을 모아 보장해줘서 편리하고 실용적이다.

보험료는 해마다 올라서 보장성보험의 경우 동일한 보장이라도 나이별로 보험료 차이가 있기 때문에 나이가 적을 때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비보험가입조건으로는 각 회사 상품별로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가입연령은 최대 64~70세로 제한되서 고령자는 가입이 불가하다. 또 여러 보험사가 보장을 한도내에 나누어 지급하는데 단체와 개인이 중복으로 실비보험에 가입한 경우도 비례보상되어 실비보험가입조건을 확인하고 반드시 중복가입을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