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6:30 (수)
한솔인티큐브-KT, 클라우드 기반 ‘옴니채널 컨택센터’ 서비스 선보여
상태바
한솔인티큐브-KT, 클라우드 기반 ‘옴니채널 컨택센터’ 서비스 선보여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3.08 22: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솔인티큐브(대표이사 박상준)가 KT(회장 황창규)와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옴니채널 컨택센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옴니채널 컨택센터’는 전화, 채팅, 이메일, SNS를 통한 고객 상담과 모든 접점의 상담 이력을 통합 운영-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를 이용할 경우, 채팅으로 상담을 받던 고객이 추가 상담을 위해 고객센터로 다시 전화를 하더라도 상담사가 이전 상담 이력을 즉시 확인해 연속성 있는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번 ‘옴니채널 컨택센터’는 그동안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가 가졌던 서비스 확장면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순수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도입 준비 기간이 짧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온-디맨드 형식으로 빠르게 추가 가능하다.

소규모 사업자의 경우는 운영하는 웹 사이트에 위젯 형태로 서비스를 간단히 삽입할 수 있고 기존 콜센터를 운영 중인 대형 기업들도 오픈 API 가 제공됨에 따라 레거시 시스템과의 연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만 추가하여 단계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꾀할 수 있다.

한솔인티큐브 CRM 사업본부장 이종민 상무는 “시장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고객서비스 역시 고객 니즈에 맞춰 변화를 모색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서비스 개발을 통해 클라우드 컨택센터의 가치를 극대화 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