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7:30 (금)
블랙커피, 다이어트에 좋다?
상태바
블랙커피, 다이어트에 좋다?
  • 이재성 기자
  • 승인 2018.03.08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ome-office-336378_1280.jpg
▲사진출처=픽사베이

전 세계적으로 커피 매니아는 늘어나는 추세다. 최근에는 원두의 종류, 추출방법 등을 공부하며 더 맛있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이에 따라 홈 블렌딩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카페를 찾지 않아도 내 노력에 따라 맛있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환경으로 변해가고 있다.

커피의 종류에 따라 우유와 설탕이 들어가기도 하지만 커피란 기본적으로 커피 원두를 볶은 뒤 갈아서 물에 우려내서 만드는 음료이다. 이렇게 아무것도 타지 않은 커피는 블랙커피라고 불린다. 그런데 블랙커피가 다이어트는 물론 알츠하이머병이나 파킨슨병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1. 블랙커피와 다이어트

커피는 신진대사를 높이고 식욕을 억제하기 때문에 커피는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물론 설탕이나 시럽, 크림이나 우유가 첨가되지 않은 블랙커피에 한해서다.

2. 블랙커피와 알츠하이머병

블랙커피를 몇 잔 마시면 뇌 기능과 인지능력을 향상한다. 이는 알츠하이머병과 파킨슨병의 위험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커피는 암의 발병률을 낮추는 데도 도움이 된다. 블랙커피는 항암물질인 폴리페놀과 항산화제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이다.

또 간염, 간 경변 및 지방간으로부터 간을 보호하고 인슐린 생산을 촉진해 당뇨병 환자에게 주로 추천하는 간식이다.

카페인은 항상 주의해야

커피가 몸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친다는 이야기는 대부분 카페인에 관한 것들이다. 다량의 카페인을 복용하게 되는 일만 피한다면 커피는 생활 속에서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