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4:05 (금)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
상태바
집에서 시도할 수 있는 피부 좋아지는 법
  • 위아람 기자
  • 승인 2018.03.08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드름 자국이나 피부 잡티 때문에 신경이 쓰인다면 집에서 하는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다.

파일1 픽사베이.jpg

▲출처=픽사베이


피부가 밝은 사람은 검은 반점과 피부 잡티가 신경 쓰일 수 있다.

피부 잡티는 여드름 자국이나 여드름으로 인한 변색을 말한다. 스타일크레이즈에 따르면 모공이 여드름을 생성하는 기름과 먼지로 막혔을 때 여드름이 터진 후 피부 잡티가 생긴다고 한다.

파일2 픽사베이.jpg
▲출처=픽사베이

1. 얼굴 팩은 피부를 재생하고 얼굴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다. 가게에 가면 공산품 마스크 팩이 많이 있지만 집에 있는 계란으로 마스크 팩을 만들 수도 있다. 계란 흰자 마스크 팩을 만들려면 계란 흰자 한 개와 얼굴 마스크 솔만 있으면 된다. 얼굴을 씻은 후 계란 흰자를 얼굴에 바르고 10분 정도 놓아둔다. 즉각적인 효과를 보고 싶다면 일주일에 두 번 팩을 할 수도 있다.

파일3 픽사베이.jpg
▲출처=픽사베이

2. 사이다 식초 스프레이를 뿌린다. 얼굴에 뿌리는 스프레이는 피부 잡티 제거에 좋다. 피부의 산성도를 조절하기 위한 자연 재료인 사과 식초를 사용해서 자연스러운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사과즙 식초 1병과 8잔의 물을 섞은 후 스프레이 병에 보관한다. 피부를 밝게 하고 기름기를 조절하기 위해 하루에 한 두 번 용액을 뿌리면 된다.

파일4 픽사베이.jpg
▲출처=픽사베이

3. 코코넛 오일. “나는 이미 기름기가 많은데 왜 얼굴에 기름을 더 넣어야 하지?”라고 물을 수도 있다. 조호바 오일, 아르간 오일, 라벤더 오리, 올리브 오일은 피부에 도움이 되고 얼굴피부에 기름기를 더하지 않는다. 피부 잡티를 제거하는 데 특히 도움이 되는 것은 코코넛 오일이다. 하루에 두 번 정도 버진 코코넛 오일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불과 몇 주 만에 피부를 맑게 할 수 있다.

얼굴의 피부 잡티를 없애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지만 우선 해야할 일은 피부 잡티가 생기지 않도록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다. 이틀에 한 번 혹은 일주일에 두 번씩 피부를 깨끗하게 하기 위해 위의 3단계를 시행해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