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2:05 (화)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시험 응시료 지원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이벤트 실시... 시험 응시료 지원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3.08 14: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jpg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본 교육원은 이를 기념하기 위해 선착순 5000명에게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온라인 무료수강 및 시험 응시료 전액을 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가입 시, 공란에 ‘바리스타장학생’을 입력하면 된다.

이벤트에 당첨된 회원은 커피바리스타 아카데미 학원비에 대한 부담으로 미뤄왔던 바리스타 1급, 2급 교육과정을 비용 부담 없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또한 바리스타가 되는 법을 중점으로 바리스타의 기본기인 원두 종류, 핸드드립 커피 만드는 법 등 커피의 이론, 카페 바리스타 양성에 관한 전반적인 실무 교육을 학습 받아볼 수 있다.

이처럼 한국장학진흥원의 커피바리스타 자격증 교육과정을 통해 필기, 실기 준비는 물론, 전문적인 바리스타가 하는 일 배우기가 가능하다. 특히 커피 로스팅마스터 자격증이나 커피 감정평가사 자격증 과정도 함께 공부할 수 있어 바리스타 분야의 전문 지식을 높이 향상시킬 수 있다.

아울러 본 교육원은 바리스타와 티소믈리에 자격증 등을 포함한 총 100종의 자격증 교육과정을 온라인 무료강의로 제공 중이다. 이외에도 온라인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100종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자격증 취득 후에는 연봉이나 근무환경 등을 알아보며 관련 기관 취업 준비 시 이력서에 기재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