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2 06:15 (목)
구글 지보드, 한국어-중국어 포함한 20개 이상의 새로운 언어 지원
상태바
구글 지보드, 한국어-중국어 포함한 20개 이상의 새로운 언어 지원
  • 정원석 기자
  • 승인 2018.03.07 15: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구글이 안드로이드 키보드를 대체하기 위해 2016년에 제작한 지보드(Gboard)가 이제 한국어, 중국어를 포함한 20가지 이상의 언어를 지원한다.

처음 지보드가 대중에 소개됐을 때, 지보드는 미국식 영어만을 지원했다. 구글은 서서히 다른 언어를 추가했지만 한국어와 중국어는 포함되지 않았다. 하지만 현재 지보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요구하는 언어가 한국어와 중국어다. 이에 따라 구글은 이 두 가지 언어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구글은 또한 소수 언어, 예를 들어 비슬라마어, 하라우트어, 발루치어, 크리어, 중앙 비콜어, 치타고니안 방언, 둔다리어, 람바디어, 은동가어, 남부 은데벨레어, 루신어, 니마디어, 통가어, 츠와나어, 사르데냐어, 사모기티아어, 말비어, 콩고어, 캉그리어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이 회사는 곧 더 많은 언어를 추가하겠다고 약속했다. 구글은 오늘날 세계 인구 중 74%가 300가지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고 전했다.

지보드 앱은 구글 서치에 통합된 버전으로 처음 소개됐다. 사용자는 지보드를 이용해 GIF 파일 및 이모티콘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지보드에는 강력한 번역 기능이 포함돼있다.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하면 이것이 실시간으로 다른 언어로 번역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