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55 (토)
블록체인 지식 공유 컨퍼런스 ‘캠업’, 13일 개최
상태바
블록체인 지식 공유 컨퍼런스 ‘캠업’, 13일 개최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03.06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더리움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
▲ 이더리움 창업자 찰스 호스킨슨
코인네스트(대표 김익환)가 주최하는 블록체인 지식 공유 컨퍼런스 ‘캠업(CAMUP)’이 오는 13일(화) CGV 청담시네시티에서 열린다.

이번 캠업에서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구매자가 구매한 제품의 신뢰성을 검증할 수 있는 ‘비체인(VeChain)’, SNS와 지갑을 연동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이 특징인 ‘코인밋(Coinmeet)’ 등이 참여한다.

또한 암호화폐 P2P 대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을 가진 ‘셀시우스(Celsius)’, 벤처기업에 블록체인 에코시스템 통합 등 개발 및 지원을 제공하는 투자사인 ‘에머고(Emurgo)’, 하스켈 프로그래밍 언어로 구축된 블록체인 3세대 암호화폐인 ‘카르다노(Cardano)’팀이 참여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업에는 비트코인의 코어 개발자이자 이더리움의 공동창업자로 현재 카르다노와 에이다(ADA)를 운영 중인 ‘찰스 호스킨슨’이 이번 행사를 위해 방한, 강연을 할 계획이다.

코인네스트 김익환 대표는 “차세대 미래 성장 동력인 블록체인에 대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건강한 소통을 하는 것이 캡업의 목표이다”라며 “매회 거듭할수록 진화되고 양과 질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캠업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