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0 (금)
공기청정기 필터, 나노드론의 새로운 미세먼지 제거 기술
상태바
공기청정기 필터, 나노드론의 새로운 미세먼지 제거 기술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3.06 14: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png

봄에만 반짝 문제가 되던 대기오염이 최근에는 고질적인 문제로 확대되고 있다. 황사철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월부터는 기온이 평년 수준을 회복하고 영상권을 유지하면서 미세먼지 농도가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초미세먼지는 일반 미세먼지보다 입자가 작아 걸러지지 않고 인체 깊이 유입된다. 인체 내부에 축적된 미세먼지는 뇌혈관질환, 알레르기 결막염, 피부염 등을 유발하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공기청정기를 필수로 구비하는 가정이 늘어나며, 전문가들은 공기청정기를 구매하기 전 초미세먼지까지 걸러낼 수 있는지, 전력 소모와 소음의 정도는 어떠한지 등을 충분히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생소하기만 했던 공기청정기가 친숙한 생활 가전으로 떠오르면서 각 제품의 성능을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독일 수입 공기청정기 나노드론에는 두 가지의 공기청정기 필터가 장착되어있다. 특수합금철강 필터와 이중 탄소 필터가 그것이다. 457개의 HEPA핀이 1만 3천5백볼트의 고전압으로 먼지를 연소시키는데 이러한 작동방식은 초미세먼지는 물론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의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또 이중 탄소 필터는 숯과 같은 활성탄 100%로 정화 후에 남아있는 먼지 및 악취, 유해가스의 제거를 도와준다. 나노드론은 TUV, 유로핀스, IEC, KCL 등 국내외 연구기관에서 그 성능을 인정받았다.

한편, 나노드론 공기청정기는 청담 플래그쉽스토어, 온라인몰, 전국의 백화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롯데렌탈 묘미를 통해 렌탈 진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