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35 (금)
아임굿, '블로그차트'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관련 효율적인 컨설팅
상태바
아임굿, '블로그차트'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관련 효율적인 컨설팅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3.06 10: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jpg

현재 많은 기업들이 블로그 및 SNS를 새로운 비즈니스 수익 창출의 개념으로 인식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전략들이 활용되고 있다.

SNS 마케팅 중 상대적으로 빠른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이 고객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실제 영향력이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활용하여 인플루언서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직접 이용 후기를 남김으로써,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 마케팅이다. 많은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는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을 꼽을 수 있다.

블로그차트는 아임굿에서 운영하고 있는 국내 블로그 빅데이터 플랫폼으로써 약 1300만 개의 블로그 랭킹을 테마 및 카테고리별로 각각의 순위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블로그 및 SNS 분석, 콘텐츠 분석, 키워드 등의 빅데이터 기술을 통해 캠페인별로 추출한 데이터를 인플루언서의 역량에 맞게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또한 인스타그램의 이용객 수가 상승하면서 기존에 블로그를 운영하던 유저들이 새롭게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하여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채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정보성 전달 위주의 블로그와 시각적 이미지 어필에 탁월한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함께 운영하는 방식이 많아지고 있다.

그리고 해외 진출을 노리는 업체들에게는 글로벌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임굿은 “블로그차트”, “빅키워드”, “태그파인더” 등의 SNS 데이터 분석을 위한 솔루션을 자체 개발하여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아임굿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해당 콘텐츠의 질적 향상은 물론, 다양한 키워드의 검색 노출 빈도를 높이고, 멀티채널 전략, 랜딩페이지 최적화 등 마케팅 효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전략으로 해당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블로그차트의 관계자는 "SNS의 인기가 늘어나고 있는 만큼 최근 마케팅의 흐름에 맞춰 트렌드에 민감하고 성장 가망성 높은 인플루언서를 자체적으로 모집하여 육성시키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며 “광고주의 업종과 타겟층에 따라 키워드 및 해시태그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블로그, SNS, 언론사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타겟층에게 콘텐츠를 잘 노출시켜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