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6:25 (금)
보다폰과 노키아, 달에 4G 네트워크 설치
상태바
보다폰과 노키아, 달에 4G 네트워크 설치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3.02 18: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jpg
▲출처=픽사베이
달에 곧 이동통신 네트워크가 설치될 전망이다. 영국의 통신 회사 보다폰(Vodafone)과 핀란드의 통신 및 기술 회사 노키아(Nokia), 그리고 독일의 자동차 제조업체 아우디(Audi)가 파트너십을 맺고 달에 이동통신 4G 네트워크를 설치한다.

보다폰은 노키아 벨 랩이 개발한 달 네트워크 장비를 사용해 달에 네트워크를 설치한다. 4G 네트워크가 설치되면 아우디의 로버 두 대가 무선으로 통신할 수 있다. 기지국은 자동 착륙 및 내비게이션 모듈에 설치된다. 해당 4G 네트워크는 파트타임 사이언티스트 혹은 PT 사이언티스트(PT Scientists)라는 독일의 자원봉사 과학자 및 엔지니어 그룹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PT 사이언티스트는 현재의 위성을 사용해 달에서 제작한 HD 비디오 콘텐츠 및 과학 데이터를 지구의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스트리밍한다.

4G 네트워크 장비는 내년에 스페이스 X(Space X) 팔콘 9 로켓에 탑재돼 우주로 발사된다. 노키아는 네트워크 장비가 매우 작기 때문에 무게가 1kg 미만일 것이라고 전했다.

PT 사이언티스트의 로버트 뵈메는 "이번 미션을 통해 달에 최초의 전용 통신 네트워크가 설치될 것이다. 이것은 행성 간 이동의 첫 번째 단계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