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45 (목)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 실시 권태기, 애정결핍 우울증 증상 돕는 심리장애-상담사자격증 강의 지원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 실시 권태기, 애정결핍 우울증 증상 돕는 심리장애-상담사자격증 강의 지원
  • 홍채희 기자
  • 승인 2018.03.02 14: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jpg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권태기와 애정결핍, 우울증증상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에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등 22가지 1급-2급 자격증 종류에 전액무료교육으로 인터넷강의를 무료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지원의 취지는 심리상담치료, 심리코칭 등으로 권태기 및 애정결핍증상 극복과 기분장애(우울증증상과 조울증증상) 등의 심리정서장애 치유방법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대인관계 상담직종이나 교육관련 직종 등에 취업준비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코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교육지원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입력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무료교육지원 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 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고용노동부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나 아이행복카드 등)는 없다.

이러한 권태기극복방법 및 우울증치료방법을 알고자 하는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으로 불안장애증상종류(강박증증상과 공황장애증상 및 대인기피증증상 등)극복, 수면장애증상종류(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치유, 학습발달장애(ADHD증상과 틱장애증상 및 난독증증상과 자폐증증상 등)해결방법 등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과, 가슴이 답답한 증세를 보이는 화병증상과 노이로제 및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의 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지원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개설된 자격증과정들은 PC 및 스마트폰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취업, 기업의 CS교육이나 리더십교육담당, 집중력장애극복을 돕는 학습클리닉센터를 포함한 대인관계상담과 교육관련 직종 취업 등에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취업일자리정보 등을 누구나 무료열람 가능토록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권태기 뜻은 연인이나 부부가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권태를 느끼는 시기를 의미하며 불만과 불신, 갈등 등이 남자권태기증상 및 여자권태기증상에서 나타나기도 한다. 연인의 경우 남자친구권태기나 여자친구권태기 시기에 다툼이 자주 발생하기도 하며 부부권태기인 경우에는 배우자의 외도나 폭언, 폭력 등이 나타나기도 한다. 애정결핍 뜻은 관심과 애정표현 및 사랑을 받아야 할 시기에 부모나 주변 사람들에게 받지 못하고 결여된 것을 의미한다. 애정결핍증상은 낮은 자존감 등으로 인해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나타날 수 있으며 정서불안이나 자기과시, 자책하기 및 피해망상(피해의식) 등을 보이기도 한다.

우울증 초기 증상 및 주요 증상으로는 우울감과 불안감 및 의욕저하, 무기력증 등을 특징으로 보인다. 생애주기별 우울증 종류로는 아동청소년우울증 증상과 임신 및 산후우울증 증상, 육아우울증 등이 알려져 있다. 또한 불면증 증상이나 섭식장애(거식증증상 및 폭식증증상), 불안장애 증상 등이 나타나기도 하며 심할 경우 만성우울증으로 발전할 수 있다. 우울증진단방법은 전문심리상담시설에서의 우울증진단을 실시하는 방법이 있으며 우울증 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기도 한다. 우울증극복방법 및 치료법으로는 투약이나 인지행동심리치료, 대인관계치료와 행동 활성화 등의 방법이 해당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자격증종류 중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미술치료사)과 놀이심리 및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음악치료사)은 심리치료매개별 과정이며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및 분노조절상담사, 언어발달지도사(언어치료사)는 치료목적별 자격증추천과정이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노인심리상담사와 가족심리상담사는 내담대상별 과정이며 심리분석상담사 및 진로적성상담사(직업적성테스트 진로상담),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는 심리검사도구(심리테스트)별 과정에 해당된다.

교육지도분야 개설자격증종류 중 인성지도사와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는 인성교육프로그램별 자격증 추천과정이며 독서지도사 자격증과 방과후지도사 자격증(방과후교사), 초등영어 지도사와 영재창의 지도사, 자기주도학습 지도사는 학습능력 향상을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