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4:05 (금)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스위트 발표
상태바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스위트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2.10.24 22: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방식 접근 통해, 계정 및 접근권한 관리 단순화 및 통합 지원
오라클(www.oracle.com)은 오라클 아이덴티티 매니지먼트(Oracle Identity Management) 11g R2의 핵심 구성요소가 될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스위트(Oracle Identity Governance Suite)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플랫폼 방식으로 접근요구, 프로비저닝, 역할 라이프사이클 관리, 접근 인증, 폐쇄 루프형 치료 및 고위관리자 계정 관리 등을 포괄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오라클 플랫폼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스위트는 드래그-앤-드롭(Drag-and-drop) 방식의 인터페이스와 조직별 보안 목표에 맞는 손쉬운 맞춤화를 통해 단순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오늘날 많은 조직들은 서비스 접근을 위한 아이덴티티 확인 과정에서 IT 지원팀에 의존하고 있다.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 스위트를 활용하면, 조직들은 IT 지원팀에 대한 의존을 최소화하고, 완벽한 엔드-투-엔드(End-to-end) 거버넌스 솔루션을 통해 감사 및 관리자, 비즈니스 관리자, 직원들이 셀프 서비스 형태로 서비스를 이용하며, 분석 중심의 리포트를 볼 수 있게 된다.
 
플랫폼 접근 방식을 채택한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의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다.
 
·폐쇄 루프형 치료(Closed loop remediation): 관리자들이 목표 시스템에 대한 부적절한 접근을 폐쇄하도록 하는 자동화된 방식을 제공한다.
 
·프리빌리지드 어카운트 매니지먼트(Privileged Account Management): 인증된 사용자만이 적절한 방식으로 위험도가 높은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충분한 감사 항목을 적용한다.
 
·맞춤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Customizable User Interface): 비즈니스 친화적인 셀프 서비스를 통해 총소유비용(TCO)을 줄이고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특히, 사용자 프로비저닝, 아이덴티티 분석, 고위관리자 계정 관리 등을 통해 기존 투자를 최적화할 수 있다.
 
·향상된 보안 및 비즈니스 민첩성 제공: 내부 보안 감사 정책을 강화하고 만료되거나 인증되지 않은 계정과 권한으로부터 잠재적인 보안 위협을 제거할 수 있다. 적법한 사용자들이 주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스템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해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한다.
 
·강화된 규제 준수: 비용효율적으로 규제들의 요구사항들을 아이덴티티 관리에 적용할 수 있다.
 
오라클의 아이덴티티 및 접근 관리 제품 담당 마크 보로디츠키(Marc Boroditsky) 부사장은 “오라클 아이덴티티 거버넌스를 통해 하나의 완벽한 아이덴티티 관리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는 아이덴티티 라이프사이클 관리를 혁신적으로 단순화 시켜 줄 것”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