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20 (금)
한국장학진흥원, 필라테스강사-요가지도자 자격증 온라인 강좌 무료수강 특전 행사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필라테스강사-요가지도자 자격증 온라인 강좌 무료수강 특전 행사
  • 박수빈 기자
  • 승인 2018.02.27 09: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jpg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자격증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필라테스’를 입력하는 것이다. 한국장학진흥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국제 필라테스, 플라잉요가 등이 선호되자 관련 자격증을 가격 부담 없이 공부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필라테스지도사 자격증 과정을 비용 없이 무료로 수강 가능하다. 이를 통해 오프라인 학원 못지 않게 다양한 필라테스 동작을 익혀, 해당 분야 자격증 따기와 더불어 다이어트 효과 또한 도모할 수 있다는 게 교육원 측 설명이다.

해당 교육원의 요가지도사 과정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여러 요가 동작을 교육하는 인강들로 구성돼 있어, 요가강사 취업을 계획하는 구직자들을 비롯해 집에서 하는 요가 자세 및 명상, 스트레칭을 배우려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위 두 자격증 외에도 해당 교육원의 100종 자격증 과정을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고, 교육 수료 후에는 온라인 취득 시험에 무료로 응시 가능하다. 또한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취득 시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운동 기구, 재활, 임산부 필라테스나 요가에 관한 자격증 취득 공부를 비용 부담 없이 하려는 이들에게 본 행사가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필라테스 및 요가 강사 취업을 준비한다면 월급, 근무지, 비전 등 여러 구직 정보들을 알아보는 과정도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만큼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