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0 (금)
케이사인,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 플랫폼 ‘트러스트 씽’ 출시
상태바
케이사인,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 플랫폼 ‘트러스트 씽’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26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226-5.jpg
케이사인(대표이사 최승락)이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 플랫폼 ‘트러스트 씽(Trust Thing)’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트러스트 씽’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인가된 사용자와 기기 및 어플리케이션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물인터넷 통합 보안 플랫폼이다. 기기 인증 기능, 접근통제 기능과 함께 기기에서 생성된 데이터가 안전하게 어플리케이션까지 전달될 수 있도록 엔드투엔드(End-to-End) 암호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다양한 사물인터넷 기기를 안전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등록하고 기기의 고유 정보와 정책을 보안 채널을 통해 전달해주는 장점을 자랑한다.

김정미 케이사인 보안기술연구소 이사는 “최근 다양한 IoT 디바이스의 출현과 함께 관리 대상이 되는 기기 수량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사물인터넷 기기의 등록과 관리가 필수 요소로 대두되는 가운데 ‘트러스트 씽’은 IoT 환경에서의 보안을 확실하게 보완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사인 측은 올 2분기부터 ‘트러스트 씽’의 마케팅을 강화하는 한편 현재 개발중인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2018년에는 보안성을 제고하고 성능을 고도화한 ‘트러스트 씽 2.0’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