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19:05 (수)
웹타임교육센터-코어시큐리티, 보안인재양성 MOU 체결
상태바
웹타임교육센터-코어시큐리티, 보안인재양성 MOU 체결
  • 길민권
  • 승인 2012.10.19 03: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무현장 바로 투입 가능한 기술력 갖춘 인재양성 목적

지난 17일 웹타임교육센터(대표 강운식, 김홍태 www.webtime.co.kr)는 코어시큐리티(대표 김태일 www.coresec.co.kr)와 정보보안기술 인재양성에 관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했다.
 
그 동안 IT전문교육과 인적자원개발교육에 힘써온 웹타임교육센터는 실무중심의 보안기술 교육 노하우와 커리큘럼을 갖고 있는 코어시큐리티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전문보안 교육기관으로의 한 발을 내딛게 되었다.
 
실무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기술력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협약을 맺은 양사의 첫 프로젝트는 12월에 개강하는 APT 침해대응 실무인재양성과정이다. 이 과정은 최근 문제 시 되고 있는 APT 침해 사고 현장 시스템에 존재하고 있는 악성코드를 탐지하는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실제 업무에서 활용하기 위한 툴 사용법 등 실무활용을 위한 실습으로 구성되어 APT 초기대응 및 분석능력이 갖추진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할 예정이다.
 
미래의 보안전문가를 꿈꾸는 미취업자들에게 원하는 분야로 인도하는 동시에 보안분야로의 이직을 희망하는 IT분야 엔지니어들도 함께 참여가 가능하도록, 주제 별, 난이도 별로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실력있는 강사진으로 교육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또한 EC-council 한국지사인 웹타임에서는, 기술력을 갖춘 실무자들이 원하는 국제공인 보안 자격증인 CEH와 CHFI를 취득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웹타임교육센터의 강운식 대표이사와 코어시큐리티의 김태일 대표는 이 협약을 계기로 각종 보안교육과정과 세미나, 컨퍼런스 등의 보안캠페인을 통해, 향후 점점 늘어날 정보보안 이슈와 기법에 대해 실무에 즉각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강운식 웹타임교육센터 대표는 “우리가 기존에 제공하고 있는 IT교육의 노하우를 토대로 정보보안 분야의 발전에도 기여를 하고자 한다. 보안교육과 캠페인을 통해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태일 코어시큐리티 대표는 “웹타임과 함께 급변하는 보안시장의 수요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술 개발에 집중적으로 투자하여 차별화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보안전문가를 필요로 하는 각 기업들에 즉시 투입 가능한 인재양성에 힘쓸 것이다”고 다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