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21 (금)
포티넷,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운영시스템 발표
상태바
포티넷, 차세대 네트워크 보안 운영시스템 발표
  • 길민권
  • 승인 2012.10.18 13: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rtiOS 차세대 버전 5.0 출시…BYOD환경 및 각종 위협 대응
포티메니저 5.0 및 포티애널라이저 5.0, 포티클라이언트 5.0 동시 출시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의 글로벌 기업 포티넷 코리아(사장 최원식 www.fortinet.co.kr)은 모든 포티게이트 제품에 내장되는 보안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FortiOS(포티OS)의 차세대 버전인 5.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포티OS5.0는 한층 강화된 보안과 더욱 세밀한 제어능력 및 효율적인 지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기업은 물론 혹은 텔코(Telco), 금융, 공공 등 다양한 형태 및 규모를 갖는 기업들에게 적합한 보안정책의 구현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최근의 새로운 트렌드인 BYOD이슈에 대한 적절한 보안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포티OS5.0은 사내 네트워크의 타깃을 향한 공격의 본성과 함께, 감염된 이후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특성까지도 고려하여 기존 버전에 비해 한층 영리하고, 효과적으로 네트워크 상의 보안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하여 기업들은 좀더 용이하고 간편하게 그들의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버전의 포티OS5.0 출시와 함께 포티넷은 포티매니저5.0, 포티애널라이저 5.0, 포티클라이언트5.0을 선보여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에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포티넷의 켄 지(Ken Xie) CEO는 “이번에 포티OS5.0를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포티넷는 지난 10년 동안 계속 업그레이드되는 새로운 포티OS5.0 버전들의 출시를 통해 혁신을 주도해 왔다”라며, ”포티OS5.0를 통해 지속적인 시장 선도를 이루어 내는 동시에 네트워크 보안 공간을 확고히 할 것이며, 고성능의 광범위한 기능을 선보이는 포티ASIC과 포티게이트를 제공과 통합을 통해 고객들로 하여금 최상의 네트워크 보안 성능과 관리 분석 시스템을 갖게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포티OS5.0의 가장 혁신적인 새로운 기능 중 하나는 PC 및 스마트 기기를 포함하여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모든 장치들에 대해 얼마만큼 보안이 유지되었느냐를 집계하는 보안성 평가 기능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능을 적용함으로써, 기업들은 그들의 보안 상태에 대해 더욱 정확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게 된다.
 
이와 더불어 포티OS5.0는 iOS 및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같은 각기 다른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들이 보유한 장치의 유형을 식별하여 이에 따라 적합한 보안 정책을 적용한다. 더불어 보안 관리자는 사용자 아이디 대조를 통해 각각의 다른 개인 사용자와 조직의 네트워크 접촉을 위해 사용되는 기기에 서로 다른 보안 정책을 도입 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이러한 ‘스마트 정책’의 시행은 조직의 보안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개선사항을 제공한다.
 
포티넷 코리아의 최원식 사장은 “포티넷의 모든 제품은 내장된 포티OS5.0이 제공하는 통합 및 고성능 보안, 네트워킹 및 관리 서비스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며, 포티넷의 새로운 운영체제 발표가 갖는 가장 매력적이면서도 중요한 점은 ‘스마트 정책’ 시행이며, 이로 하여금 사용자의 위치와 더불어 네트워크에 접촉하는 기기의 종류 및 사용자 상태와 상관없이 조직전체는 물론이고 각각의 개별사용자를 보호하는 능력을 선보일 것이다.”라며, 전반적으로 강화된 보 안 성능을 위해 포티OS5.0가 가지는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포티넷 코리아 최원식 사장은 “중소기업부터 대기업 및 통신사를 통틀어 네트워크 보안에 대한 모든 기업의 요구 사항은 어느 때 보다 더 엄격해져만 가고 있는 가운데 신종 공격의 증가와 더불어 BYOD로 인한 혁명은 현재 한참 진행 중에 있으며, 조직은 세분화 되고 시행하기 쉬운 정책을 도입 할 때 더욱 유연하고 가능한 포괄적인 보안 대책을 필요로 한다”며, “이에 포티넷은 현재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여 차세대 관리, 분석 및 고객 보호 기술과 함께 업계에서 가장 진보 된 네트워크 보안 운영 체제의 출시한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포티OS5.0와 더불어 새롭게 출시되는 새로운 포티넷의 제품들의 이용은 곧 이용이 가능하며 포티케어 웹사이트(support.fortinet.com)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