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09:35 (화)
위노블, 영국 Citicus사와 ISMS 솔루션 한국총판 계약
상태바
위노블, 영국 Citicus사와 ISMS 솔루션 한국총판 계약
  • 길민권
  • 승인 2012.10.17 15: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MS 인증, 유지, 갱신에 적극 활용될 전망
정보보호 솔루션 전문기업 위노블 (대표 이태종 www.winoble.com)은 ISO27001 솔루션 및 컨설팅 전문업체인 영국의 씨티커스사 (대표 Simon Oxley, www.citicus.com)과 한국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에 판매하게 될 솔루션인 Citicus ONE 제품은 기업에서의 위험 요소 및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위험관리 절차와 과정을 체계적으로 수립해 지속적으로 관리 운영하기 위한 검증된 정보보호 관리체계 소프트웨어로서, 국내 공공기관, 금융권, 기업권에서 근간 수요가 많은 정보보호관리체계인 ISMS(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의 인증, 유지, 갱신에 적극 활용될 전망이라 한다.
 
Citicus ONE은 관련 표준 법규 및 규제 요구사항 등을 적용하여 ISO27001/17799, PCI-DSS등의 모든 분야에서의 컴플라이언스를 관리하여 기업이 요구하는 최고 수준에 이르기까지 기업이 의존하는 자산과 엔터티 등의 업무 활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위험 수준을 측정, 지속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ISO27001부분에서 효율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위험 및 컴플라이언스를 안정적으로 관리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며,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분야의 기업 및 공공기관에 쉽게 적용하고 배포가 가능하여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를 수행하는 여러 분야의 조직에서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위노블은 2000년 6월에 설립되어 이스라엘 ObserveIT사의 한국독점총판으로서, 윈도우/유닉스 세션에 대해 실시간 위험요소 감시 및 책임분석을 제공하는 사용자 세션감사 솔루션 ObserveIT를 포함하여, 이스라엘 Check Point사의 Full Disk Encryption 솔루션 Pointsec, 그리고 정보보호 위험관리 솔루션 Skybox를 통해 현재 국내 대기업 및 금융권 50여곳에 서비스하고 있다.
 
영국의 Citicus사는 2000년에 설립되어 세계적 수준의 위험 관리 소프트웨어 제품 및 지원 서비스(특히 ISO27001, PCI-DSS)를 제공하고 있으며, SC-MAGAZINE의 Best Security management and Innovation AWARDS 부분에서 2003년, 2010등 여러 차례 수상한 바 있다. 대형 고객사로는 Barclays 은행, TESCO 등 30여 곳이 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