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55 (금)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은?
상태바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미세먼지 배출에 좋은 음식은?
  • 우진영 기자
  • 승인 2018.02.21 10:1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YTN 방송화면)

▲ (사진= YTN 방송화면)

21일(오늘) 전국이 평년기온을 회복한 가운데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에서 '보통' 수준을 띠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대부분 지역에서 '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미세먼지로 인한 건강예방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미세먼지가 체내에 유입됐을 땐 다량의 수분을 섭취하는 게 좋다. 물을 자주 마시는 것만으로도 미세먼지를 밖으로 배출해 내는 방법이다. 다시마, 미역 등의 해조류도 유해물질 배출을 돕는 대표적인 식품이다.

초미세먼지의 경우 혈관 속까지 침투해 동맥경화를 일으키기도 한다. 이런 초미세먼지로 인한 동맥경화 예방은 올리브유가 도움이 된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이 77% 함유되어 있어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또한 몸에 나쁜 LDL을 동시에 낮춰줘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과 심장질환 질환 예방을 할 수 있다.

한편,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방에 건조특보가 발효 중이다. 화재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