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20 12:02 (화)
코딩 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SEM)’ 6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코딩 강사 양성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SEM)’ 6기 수강생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19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수도권역(판교), 지방권역(대구)에서 각각 수강생 모집

안랩(대표 권치중)이 SW 코딩교육 강사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 6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랩샘’ 6기는 서울-수도권역(판교)과 지방권역(대구)으로 지역을 나눠 수강생을 모집한다.

◇판교 교육과정◇
판교(안랩 사옥)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4개 과정(앱인벤터, 아두이노, 스크래치, 파이썬)에서 각 45명씩 총 180명을 모집한다. 판교 지역 수강생 모집은 현재 진행 중이며 2월 25일(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대구 교육과정◇
대구에서 진행되는 ‘안랩샘’ 6기 과정은 2개 과정(아두이노, 스크래치)에서 각 25명씩 총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대구 지역 수강생 모집은 3월 1일(목)부터 4월 1일(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안랩샘 수강생들은 교육과정 이수 및 개별 교육 성취도를 종합해 수료 자격을 부여받는다. 수료생들은 3CT 코딩강사 자격시험에 응시해 코딩강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이후 후속 현장실습기간을 거쳐 개인 창업이나 학교, 기업, 안랩샘 교육과정 등에서 코딩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한편 ‘안랩샘’은 인터넷, SNS 등 기본적인 IT 활용능력을 갖춘 20세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력단절여성 등 구직 중인 여성인재를 우선 선발하며, 남성 지원자는 전체 모집정원 20% 이내에서 선발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