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9 11:00 (금)
CA,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 출시
상태바
CA,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 출시
  • 길민권
  • 승인 2012.09.27 06: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 IM 성능문제 해결 시간 25배 향상ㆍ총소유 비용 50% 절감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대표 마이클 최 www.ca.com/kr)는 26일 ‘CA IM(CA Infrastructure Management)’ 신제품을 발표했다. CA IM은 CA 통합 인프라 관리 솔루션으로 우수하고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CA 테크놀로지스 서비스 어슈어런스(Service Assurance) 포트폴리오의 여러 요소가 통합된 CA IM은 이질적인 성능 데이터를 인사이트가 담긴 실행 가능한 정보로 빠르게 전환, 사용자에게 필요한 내용을 통합형 뷰로 제공한다. 기업 및 서비스 사업자는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품질, 예측성, 효율성을 비용 효과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인터넷 환경에서 트래픽, 데이터, 기기의 수와 종류가 계속 늘어나는 가운데 낙후된 수단, 프로세스, 도구로 이를 관리하면서 IT복잡성은 더욱 심화되고 있다. 높아진 고객의 기대치를 맞춰야 하는 IT조직에게 이에 대한 해결은 중요한 문제다.
 
CA IM  솔루션은 특화된 기능, 정교한 분석 기능, 기존 환경을 위한 대규모 확장성 및 적응력을 통해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한다. 이 솔루션은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우수한 고객 사용경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세부 정보가 표시된 그래픽 자료를 IT조직에 제공한다.
 
CA IM은 급증하는 BYOD(Bring Your Own Device), 비디오ㆍ애플리케이션으로 인한 복잡성을 IT 담당자가 고도로 가상화된 인프라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신 사업자가 4G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을 간소화 및 가속화하도록 돕고,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가 새로운 수익을 창출하고 신규 고객을 빠르게 수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마이클 최 사장은 “심화되는 경쟁 속에 고객 사용경험이 강력한 무기로 부상함에 따라 기업 CIO는 최고경험책임자(Chief Experience Officer) 역할도 해야 한다. 클라우드, 가상화, 모바일 시장의 성장은 사용자가 IT서비스를 소비하는 방식을 새롭게 바꿨으며 IT는 고객 사용경험과 관련해 더욱 중요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는 “CA IM 솔루션은 기업 및 서비스 사업자가 우수하고 차별화된 고객 사용경험을 제공해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기존 고객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CA IM 솔루션이 제공하는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사업을 전개하면 서비스 문제 해결 시간은 최대 25배 빨라지고, 총 소유비용은 50%까지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지먼트 어쏘시에이츠의 연구 이사인 짐 페리는 “시간은 기업 및 서비스 사업자의 IT담당자에게 너무나 중요한 요소다. 온라인 서비스 접속이나 성능에 약간의 지연만 발생해도 곧바로 고객 또는 사용자 경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CA 테크놀로지스는 고객 사용경험에 영향을 미치는 인시던트ㆍ문제 인지 및 해결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을 목표로 자사 인프라 관리 솔루션을 통합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그 결실을 얻었다. 이런 접근 방식을 통해 운영 효율성을 가속화하고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 사용경험을 제공하게 됐다. 기업이 복잡한 실제ㆍ가상ㆍ모바일ㆍ클라우드 환경을 관리하기 위해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이 완전히 새롭게 변모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시버(CIBER) 엔터프라이즈 관리 서비스팀 수석 아키텍처인 토니 테스타는 “CA IM 솔루션은 성능, 가용성, 흐름, 용량, 애플리케이션 응답 시간에 대한 실행 가능한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운영을 간소화하고 효율성을 개선시켜준다. 성능, 가용성, 흐름 등의 정보는 사전 정의된 대시보드를 통해 제공되며 대시보드는 요구 사항에 맞게 손쉽게 수정할 수 있다. IT조직은 더 이상 여러 도구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수집하는 프로세스로 많은 시간을 낭비할 필요없이 선제적으로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시버는 500곳 이상의 고객과 파트너를 보유한 기업으로 CA IM 솔루션 개발 과정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시맥 ICT 벨지움의 수석 컨설턴트인 헤르만 반 덴 브룩은 “CA IM 솔루션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네이티브 멀티테넌시를 지원한다.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자는 이를 통해 지속적인 수익과 성장세를 유지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지능적인 솔루션은 주의를 요하는 작업과 관련된 성능 데이터를 수집하고 필터링한 다음, 포괄적인 콘텍스트 뷰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따라서 기술 숙련도가 높은 직원뿐 아니라 경험이 부족한 직원들도 얼마든지 문제 해결을 위한 적절한 조치를 파악하고 시행할 수 있어 최종 사용자들에게 우수한 서비스 사용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