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35 (수)
탈레스, 가상화폐 거래소 보안 환경 구축 위해 하드웨어 보안 모듈 제공
상태바
탈레스, 가상화폐 거래소 보안 환경 구축 위해 하드웨어 보안 모듈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12 16: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호화, 키 관리 등의 보안 기능과 비즈니스 확장성 제공

탈레스(Thales)가 안정한 보안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가상화폐 거래소에 강력한 보안 솔루션인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탈레스의 HSM은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암호화, 키 관리, 디지털 서명, 사용자 인증 등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HSM이 제공하는 보안 기능을 통해 국내외 많은 금융회사들이 강력한 보안 환경을 구현할 뿐 아니라 규제 준수가 용이해 해외로 비즈니스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결제 회사 사이푸(Saifu)는 암호 화폐를 기존 전통 화폐처럼 용이하게 액세스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자사의 온라인 및 모바일 뱅킹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해 암호화 서비스에 탈레스 엔쉴드 HSM(nShield HSM)를 적용했다. 이를 통해 개인정보보호, 정부 및 산업의 규제 준수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면서 키 생성 및 보호, 디지털 서명, 변조 방지 등의 기능을 탑재해 고객에게 안전하게 플랫폼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코인링크 써트온은 HSM을 보안 시스템에 도입해 고객의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있다. 코인링크는 망분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2중, 3중으로 보안 체계를 수립해 해킹 등의 사이버공격으로부터 고객의 자산을 보호한다. 또한 정부의 다양한 보안과 관련된 규제 가이드라인을 준수하고 국가별로 상이한 거래시스템과 구조에도 규제 준수가 용이해져 글로벌로 암호화폐거래 생태계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탈레스 CTO 존 기터(Jon Geater)는 “탈레스 HSM은 수십 년 동안 전세계 금융 회사들의 돈과 거래 기록을 사이버 도둑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해왔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금융 서비스 산업에도 큰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뿐만 아니라 더욱 많은 금융 회사들이 진화하는 사이버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고 안전하게 전세계로 비즈니즈 확장을 가속화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