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45 (목)
델 EMC, 에스비씨케이의 MS 클라우드 플랫폼에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공급
상태바
델 EMC, 에스비씨케이의 MS 클라우드 플랫폼에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 공급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12 15: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턴키 방식의 솔루션으로 비용과 시간 절약

0212-5.jpg
델 EMC는 에스비씨케이(대표 이승근, 이하 SBCK)의 새로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구축을 위해 자사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폴랫폼인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에 에스비씨케이는 공공 및 교육 기관 등을 대상으로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를 기반으로 한 ‘MS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보일 예정이다.

SBCK의 ‘MS 클라우드 플랫폼’은 크게 IaaS(서비스형 인프라스트럭처)와 PaaS(서비스형 플랫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애저 SQL 서버, 애저 가상컴퓨터, 애저 스토리지, 애저 백업, 애저 사이트복구 등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SBCK가 도입한 델 EMC의 애저스택 클라우드 어플라이언스는 델 EMC의 기술력과 지원 서비스를 기반으로 MS의 퍼블릭 클라우드인 애저와 동일한 환경을 온프레미스에서 턴키(일괄조달) 방식으로 빠르게 구현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델 EMC의 ‘파워엣지’ 서버를 내장한 HCI(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모든 구성요소가 사전 구성과 테스트를 마친 상태로 출하되기 때문에 인프라 구축의 시간과 복잡성, 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

한편 SBCK의 MS 클라우드 플랫폼은 상반기 중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취득한 후, 하반기에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SBCK는 사용량 예측 기능이나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개발해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한편, 초대형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한 매니지드 호스팅 서비스도 준비 중이다.

SBCK 신철우 부사장은 “SBCK의 MS 클라우드 플랫폼은 국내 고객들이 성능과 안정성이 보장된 애저 기반의 클라우드를 더 편리하고 가깝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며 “하반기부터 공공기관 및 교육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며, 향후에는 델 EMC와 협력해 국내 대기업 등 민영 시장까지 비즈니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