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55 (금)
프로스트 앤 설리번, 주요 IoT 혁신들이 스마트 팩토리 실현시켜...
상태바
프로스트 앤 설리번, 주요 IoT 혁신들이 스마트 팩토리 실현시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09 17: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209-3.jpg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가 발표한 ‘제조 혁신을 이끄는 IIoT(Industrial IoT Driving Manufacturing Innovations)’ 보고서는 전체 플랫폼을 연결해 공장을 더욱 스마트한 환경으로 변화시키는데 가장 크게 영향력을 발휘하는 기술들을 분석했다.

가상 물리 시스템 발전으로 제조 분야가 변화하면서 특히나 IIoT(산업 사물 인터넷)가 머지 않아 큰 영향력을 발휘할 전망이다. IIoT로 인해 기능성은 물론, 사용하기 쉬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전체적 컨셉이 진화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에서 급변하는 실사용자들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여러 애플리케이션들이 가능해지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박세준 이사는 “실시간 데이터가 제공되고 모니터링과 추적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IIoT가 완벽한 연결성과 친환경, 그리고 생산성과 효율성이 향상된 미래의 스마트 팩토리를 이끌어 낼 것”이라며 “IIoT는 운영 플랫폼과 디지털 플랫폼 간의 강력한 컨넥티비티를 구축한다. 또한 자가 전원 센서와 협업 인프라, 그리고 기타 첨단 IoT 기술들이 미래의 커넥티드, 스마트 팩토리 컨셉을 이끄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제조사들은 이러한 신기술들을 반드시 인지해야 하고 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은 물론, 미래 성공 가능성을 높이도록 이 신기술들을 자신들의 시스템에 통합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