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9-29 15:30 (화)
아크로니스, 무료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 출시
상태바
아크로니스, 무료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09 15: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머신러닝 기술이 적용, 시그니처 기반 솔루션들이 탐지할 수 없었던 랜섬웨어 공격 차단

0209-2.jpg
아크로니스(지사장 서호익)는 오늘, 인공지능(AI) 기반으로 랜섬웨어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방어하는 기술인 '아크로니스 액티브 프로텍션'이 적용된 독립형 무료 랜섬웨어 차단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은 전통적인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우회하여 사용자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변종 랜섬웨어에 대비할 수 있도록 기존에 설치된 안티바이러스(AV) 솔루션 및 백업 소프트웨어 등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시스템 프로세스를 모니터링하여 자동으로 공격을 탐지하고 중단시킬 수 있으며, 랜섬웨어 공격이 실행되는 동시에 악성 프로세스를 차단하고 팝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알림을 제공한다. 공격으로 인해 손상을 입는 파일이 발생할 경우, 해당 파일에 대한 즉각적인 복구가 가능하다.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은 설치가 간편하며, 리소스 부담이 적은 20MB의 경량 프로그램으로 시스템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백단에서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주요 백업 소프트웨어 및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이 가능하여 기존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강력한 보호 레이어를 추가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는 매달 수천건의 랜섬웨어 공격을 차단하고 있으며, 랜심(RanSim)과 같은 랜섬웨어 시뮬레이터를 통해 아크로니스 랜섬웨어 프로텍션의 차단 효과를 직접 테스트 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CEO인 세르게이 빌로소프(Serguei Beloussov)는 “아크로니스는 랜섬웨어가 기업과 개인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점점 더 강력해 지는 상황을 경계하고 있다. 어떠한 데이터도 위험에 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아크로니스의 궁극적인 목표이며, 이번 신제품을 통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사이버 범죄자들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