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30 (토)
나무기술, 일본 에이젠텍과 일본시장 개척에 관한 파트너 MOU 체결
상태바
나무기술, 일본 에이젠텍과 일본시장 개척에 관한 파트너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18.02.01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이 일본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낼 것…

▲ ‘나무기술-에이젠텍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식을 마치고 나무기술 정철 대표(왼쪽)와 에이젠텍 나카가와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나무기술-에이젠텍 전략적 파트너쉽’ 협약식을 마치고 나무기술 정철 대표(왼쪽)와 에이젠텍 나카가와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나무기술(대표 정철)은 일본 모바일 콘텐츠 관리(MCM) 솔루션 전문기업 에이젠텍(AGENTEC)과의 일본시장 개척에 관한 파트너 MOU를 31일(수)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나무기술의 클라우드-가상화 솔루션 기반의 시스템 통합 사업 및 플랫폼 라이선스 공급사업과 에이젠텍의 클라우드 사업을 일본에서 성공적으로 펼쳐 상호 이익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 후 나무기술과 에이젠텍은 LS글로벌에 방문, 칵테일을 이용하여 자사 어플리케이션의 데브옵스(DevOps), 부하분산, 멀티클라우드 구축 데모를 시연했다.

AGENTEC은 스마트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일본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ABook 시리즈'를 비롯해 VR 서비스 'VR2.0 시리즈' 등 텍스트와 사진뿐만 아니라 음성, 동영상, 360도 파노라마 등의 다양한 정보를 결합시킨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나무기술 관계자는 “이번 협약 체결로 양사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시너지를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며 “앞으로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이 소프트웨어 강국인 일본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MOU에 앞서, 에이젠텍은 클라우드 서비스 관리 솔루션 칵테일(Cocktail)을 지난해에 도입해 자사 솔루션의 설치-배포-운영을 자동화시켜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환경을 실현하고 민첩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POC를 진행 중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