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5 (금)
안랩, 보안 콘테스트 AhnLab Security WAVE 종료
상태바
안랩, 보안 콘테스트 AhnLab Security WAVE 종료
  • 길민권
  • 승인 2012.09.12 19:0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600여명의 참가자 몰려,오는 17일 심사 및 결과 발표
통합 보안기업 안랩(대표 김홍선 www.ahnlab.com)은 지난 9월 7일부터 8일까지 보안 지식공유와 보안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신개념 보안 콘테스트 ‘AhnLab Security WAVE(이하 시큐리티 웨이브)’를 성공리에 진행했다.
 
올 해로 2회를 맞이한 시큐리티 웨이브는 8월 13일(월)부터9월 6일(목)까지 약 25일간 ‘시큐리티 웨이브’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참가자를 접수했다. 참가자 사전 등록에 약 600여명이 지원해, 등록자의 약 80% 이상이 온라인 콘테스트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7일 오후 10시 전용 웹사이트에 난이도 하 문제 출제를 시작으로 다음 날 오후 6시까지 20시간에 걸쳐 진행이 되었다.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안랩의 보안 전문가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했으며, 바이너리, 취약점, 디지털포렌식, 네트워크, 모바일, SW개발 등 보안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서 상,중, 하 난이도에 따라 총 16개의 문제가 출제되었다.
 
안랩은 콘테스트 참가자 중 문제풀이 결과에 따라 Qualified(퀄리파이드), Professional(프로페셔널), Master(마스터)세 가지 등급별로 인증서를 수여한다. 심사 및 결과 발표는 9월 17일(월)시큐리티웨이브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인증서 수여는 20일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B다이아몬드홀에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에서 진행된다.
 
보안 콘테스트 참가자 중 정답자 포함 신청자 3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온라인 컨테스트 문제 풀이, 토론 세션을 포함한 교육(튜토리얼)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세션에 앞서 김홍선 대표이사가 ‘안랩의 보안전문가 양성 마스터 플랜’이라는 키노트 발표를 통해 보안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코엑스 인터콘티넨탈 호텔 하모니볼룸에서는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 최초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AhnLab CORE 2012’가 오전 8시 반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안랩 코어는 국내외 소프트웨어 및 네트워크 개발 역량과 기술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전문 컨퍼런스이다.‘컨버전스(Technology Mash-up)’와 ‘보안기술(Security Technology)’,‘소프트웨어 개발(Software Development)’ 의 세 가지 트랙에 걸쳐 20여개의 주제 발표를 한다.
 
안랩 코어 2012는 소프트웨어 업계 리더로서 안랩이 그 동안 축적한 개발 노하우와 보안 기술을 공유하고,네트워크&하드웨어 개발자 IT 및 보안 전문가들이 참여해 깊이 있고 의미 있는 행사될 전망이다.
 
‘안랩 코어’ 전용 웹사이트(www.ahnlabcore.co.kr)에서 오는 17일까지 참가 사전 등록을 받고 있으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02-545-5746으로 연락하면 된다. 또한, 안랩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 (www.facebook.com/AhnLabOfficial)에서는 안랩코어 초청권과 티셔츠 등을 상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