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20 (금)
알자지라 방송사 SMS서비스 해킹…허위뉴스 유포!
상태바
알자지라 방송사 SMS서비스 해킹…허위뉴스 유포!
  • 길민권
  • 승인 2012.09.12 0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사이트 해킹, 악성코드 전파와 허위사실 유포 등에 요긴하게 사용
악의적 해커들이 중동 알자지라(Al-Jazeera) 방송사의 SMS 서비스를 해킹한 후 허위 소식을 유포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방송사 관계자는 “알자지라 SMS 서비스가 해적들에게 손상을 입었다. 그들이 우리 가입자들에게 허위 뉴스를 보내고 있다”며 “가입자들은 현혹되지 말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 해커들은 지난주에 이 방송사 홈페이지에 시리아 국기를 올려놓기도 하고 시리아에 대한 악의적인 보도에 책임지라는 메시지도 올려놓았다.
 
국내 언론사 사이트들도 해킹을 당한 곳이 많이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는 언론 사이트를 타깃으로 해킹이 이루어지고 현재는 악성코드 유포 혹은 경유지로 사용하고 있다.
 
모 보안업체 전문가는 “악성코드 유포지는 해당 사이트가 해킹을 당한 것이다. 악의적 해커들이 마음만 먹으면 뉴스사이트의 모든 DB와 가입자 정보를 빼내갈 수 있는 상황”이라며 “하지만 악성코드 유포지로 사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기 때문에 이를 계속 활용하고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핵티비즘 성향의 해커가 언론사이트를 해킹했다면 얼마든지 기사 내용 조작이나 헤드라인에 자신들의 주장을 올려놓을 수도 있고 국가적으로 혼란을 야기할 수 있는 내용의 허위 기사를 올릴 수도 있는 것이다.
 
현재 많은 국내 언론 사이트들이 해킹에 의한 악성코드 유포지로 사용되고 있다. 악성코드 유포지에 대한 강력한 처벌규정 마련이 없이는 이들 사이트들의 제대로된 보안관리를 기대하기란 힘들 전망이다. 매주 주말마다 악성코드 유포가 판을 치고 있는 상황에 뭔가 대책이 있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