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0 (금)
정부, 세종병원 화재 수습 총력 대응
상태바
정부, 세종병원 화재 수습 총력 대응
  • 장성협 기자
  • 승인 2018.01.26 16: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안부, 복지부 등 6개 부처 합동, 범정부 현장대응 지원단 급파

행정안전부는 1월 26일 발생한 밀양시 세종병원 화재사고 수습을 위해 전 행정력을 동원해 피해수습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행정안전부장관이 재난현장에서 직접 사고수습을 지휘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안전부, 소방청, 경찰청,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6개 부처 30여명의 범정부 현장대응 지원단을 현지에 파견하게 됐다.

범정부 현장대응 지원단은 현장감식 및 검안반, 의료·장례 및 구호지원반, 소방협업반, 언론지원반, 부처 및 도 협업반 등으로 구성하여 범정부 차원에서 역량을 총 결집해 현장수습을 지원할 계획이다.

밀양시 재난안전대책본부는 재난현장 통합지원본부를 현장에 설치하여 현장민원실 운영, 유가족 구호, 자원봉사 지원 등 수습에 필요한 사항을 바로 지원하고 있으며 14개 병원에 분산 치료를 받고 있는 부상자 지원을 위해 필요시 의료진을 추가 파견하고 병원별로 공무원을 배치해 부상자 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사상자와 그 가족에 대하여는 1:1 전담공무원을 배치하여 의료, 장례절차, 심리안정 등 필요한 사항을 즉시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소방, 경찰 등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화재 및 사망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정보보안 & IT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