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9:35 (금)
마이크로소프트의 신기술, 30일 이내 변경된 파일 복구 기능
상태바
마이크로소프트의 신기술, 30일 이내 변경된 파일 복구 기능
  • 유성희 기자
  • 승인 2018.01.25 16: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jpg
▲ 출처=플리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MS)사는 최근 기업용 원드라이브(OneDrive)의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그 기능으로 사용자들은 30일 이내에 삭제되거나 손상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다.

이 새로운 기능은 파일 복원이라고 불린다. 사용자는 이 기능으로 30일 이내에 파일을 변경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파일을 변경한 사람과 시간도 알 수 있다. 사용자가 이 변경 사항들을 확인한 후 되돌리거나 유지할 수 있다.

MS는 기업용 원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들은 삭제한 파일들이 휴지통에 남아있는 한 파일 복구 기능을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30일 이내에 손상된 파일을 복원하는 기능도 있다고 밝혔다.

MS는 파일 복구 기능을 사용하는 스크린샷을 공개했는데 그 내용에는 복구된 파일의 이름 같은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었다. 사용자는 파일이 수정된 날짜와 시간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샷에는 "변경 사항 목록에서 되돌릴 파일을 선택하면 모든 변경 사항이 예전으로 돌아간다"는 설명이 포함되었다.

또한 MS는 이 기능이 누가 파일을 변경하였는지 기록하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감염된 파일을 사용자가 쉽게 파악하는데 이상적이라고 설명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