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21 02:15 (화)
한국씨티은행, 최우수 인터넷뱅킹 은행에 선정
상태바
한국씨티은행, 최우수 인터넷뱅킹 은행에 선정
  • 길민권
  • 승인 2012.09.06 02: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티아태지역본부, 최우수 정보보안 부문에서도 선정
한국씨티은행(은행장 하영구 www.citibank.co.kr)이 글로벌 파이낸스(Global Finance)지가 주관하는 한국의 ‘최우수 소비자금융 인터넷뱅킹 은행(Best Consumer Internet Banks)’ 및 ‘최우수 기업/기관 인터넷 뱅킹 은행 (Best Corporate/Institutional Internet Banks)’에 3년 연속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세계 각국의 다양한 서비스 및 프로세스에서 인터넷 뱅킹 분야에서 은행 역량을 평가해 시상되었다.
 
씨티은행은 아태지역에서 진출한 16개국 중 15개국에서 ‘최우수 기업/기관 인터넷 뱅킹 은행’에, 호주, 괌, 인도, 인도네시아, 필리핀, 한국, 태국 등 7개국에서 ‘최우수 소비자금융 인터넷뱅킹 은행’ 에 선정되었다. 또한 지역본부 차원에서 씨티아태지역본부는 ‘최우수 정보보안’ 부문에서도 최고의 은행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 은행은 온라인 고객 유치 및 제공 서비스, 고객의 웹 서비스 이용 정도, 온라인 고객의 성장세, 폭넓은 상품 제공, 웹 사이트 디자인 및 기능에서 얼마나 성공적인 전략을 보유하고 있는지에 대한 평가를 바탕으로 선정되었다. 그리고 독립적인 심사위원 패널이 평가한 1차 심사를 통과한 은행을 대상으로 글로벌 파이낸스지 편집장들이 최종 심사를 하여 최종 수상은행이 결정되었다.
 
씨티 관계자는 “씨티는 광범위한 인터넷 및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일등 디지털 은행이 되는 것을 전략적 우선 순위 중 하나로 삼고 있다. 이번 수상은 씨티가 성취한 많은 발전을 인정받는 것이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더 많은 신기술 투자 및 혁신을 해나갈 것이다.“ 라고 수상 소상을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