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20 (금)
아마존, 계산대 없는 수퍼마켓 선보여
상태바
아마존, 계산대 없는 수퍼마켓 선보여
  • 배수연 기자
  • 승인 2018.01.23 17: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시애틀에 있는 아마존 소유의 마트인 아마존고(Amazon Go)는 일반적인 마트와 별반 차이가 없다. 하지만 아마존고는 마트의 혁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곳은 계산대가 없는 최초의 마트가 됐다.

아마존고에는 천장에 달린 카메라가 각 소비자와 소비자들이 선택한 상품을 파악한다.

아마존고를 이용하려면 고객들은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받아야 매장에 들어갈 수 있다. 아마존고의 선반에 있는 센서로 고객들이 물품을 가져가면 자동적으로 계산서에 추가되며 내려놓으면 계산서에서 자동으로 삭제가 된다. 

이렇게 자동적으로 계산된 계산서는 고객이 아마존고에서 나올 때 등록된 신용카드를 통해 계산된다.

BBC는 아마존에서 직원을 2016년 12월에 매장으로 보냈지만, 비슷한 체형의 손님을 구별하는 문제나 아이들이 상품들을 제자리에 놓지 못하는 문제를 고민 중이라고 보도했다.

아마존고의 책임자 지아나 퓨에르니는 테스트 기간 동안 성공적으로 매장이 운영됐다고 확신했다. 하지만 아마존은 아마존고의 매장을 더 늘릴 것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아마존은 작년에 생긴 뉴욕지사를 포함하여 12개의 오프라인 서점이 운영하고 있다. 아마존의 3분기 보고서에 따르면이 매출액이 12억 8,0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