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35 (금)
어도비, 하둡과 연계해 최신 빅데이터 관리
상태바
어도비, 하둡과 연계해 최신 빅데이터 관리
  • 김형우 기자
  • 승인 2018.01.23 16:1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jpg
▲ 출처=위키미디어 커먼즈
컴퓨터 소프트웨어 업체 어도비(Adobe)가 최근 하둡(Hadoop) 커넥터를 어도비 캠페인에 추가해 마케팅 담당자들이 이메일 마케팅에 사용되는 빅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회사는 하둡 커넥터에 저장될 데이터 배열이 사용자가 오프라인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캠페인을 제공하고 개인화할 수 있도록 만드는 솔루션 세트인 어도비 캠페인과 통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들은 하둡을 데이터 처리 및 데이터 저장을 위한 오픈소스 프레임워크 유형의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라고 정의했으며 이것은 저가의 상용 하드웨어에서도 실행된다.

어도비 캠페인의 제품 마케팅 매니저 매튜 로딩은 회사의 블로그를 통해 "하둡과 어도비 통합 캠페인은 빅데이터의 최신 혁신이다"라고 언급했다. 그는 하둡과 어도비 통합 캠페인이 빅데이터를 사용하는 회사들에게 큰 이점을 안겨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들의 작업에 필요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하둡과 어도비 캠페인 조합을 은행에서 사용하면 사기를 탐지해 고객에게 경고를 보낼 수 있다. 또 소매업자가 이 기술을 사용하면 고객의 충성도 및 거래 정보를 판단해 더 나은 마케팅을 펼칠 수 있다.

로딩은 텔코 콜센터가 하둡 커넥터에 저장된 호출 패턴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